커뮤니티 | Community

학부뉴스

[언론보도] 이창희 교수, 삼성디스플레이, OLED 권위자 이창희 서울대 교수 부사장 영입(연합뉴스,2018.08.15)

2018-08-15l 조회수 1267


이창희 교수

삼성디스플레이는 디스플레이 재료 분야의 세계적 권위자인 이창희 서울대 교수를 부사장으로 영입한다고 15일 밝혔다.

이 교수는 오는 9월부터 삼성디스플레이로 자리를 옮겨 차세대 디스플레이 재료 및 제품 개발에 매진할 예정이다.

그는 2004년부터 서울대 전기정보공학부 교수로 재직해왔고, 2000년 노벨화학상을 받은 앨런 히거 산타바바라대 교수에게 수학하며 물리학 박사학위를 받았다.

 

또 2004년부터 약 2년간 국제전기기술위원회(IEC) 유기발광다이오드(OLED) 국제표준화 분과위원장을 역임했고, 지난 2015년에는 세계 최고 효율의 RGB(적·녹·청) 퀀텀닷 재료를 개발하는 등 디스플레이 소재 분야에서 다양한 연구성과를 거뒀다.

작년에는 그동안의 OLED 및 퀀텀닷 핵심기술 개발에 기여한 부분을 인정받아 과학기술훈장 도약장을 받았다.

 

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이번 영입에 대해 "세계 최고 수준인 우리 회사의 OLED 기술 리더십을 더욱 강화하고 경쟁사와의 기술 초격차를 이루는 데 가속도가 붙을 것"이라고 기대하며 "앞으로도 인재들을 지속해서 영입하고 연구·개발(R&D) 투자를 확대해 기술 경쟁력을 높여나갈 것"이라고 말했다.

이 교수는 "끊임없는 혁신을 통해 시장을 이끌어왔던 삼성디스플레이가 또 한 번의 기술 혁신으로 이 위기를 이겨내고, 한국 디스플레이의 영광을 지켜나가는 데 기여하겠다"고 밝혔다.

>>기사 원문 보기

RELATED LINKS



학부연구실+ more  


TOP